Unity에서 Firebase Analytics 사용해보기

사전 준비

Firebase 프로젝트가 없다면, 이 글을 보자

에셋 설치

유니티 코드

public void OnClickLogEvent() { // Log an event with no parameters. Firebase.Analytics.FirebaseAnalytics.LogEvent("Login"); } public void OnClickLogEvent2() { // Log an event with no parameters. Firebase.Analytics.FirebaseAnalytics.LogEvent("Login2"); } public void OnClickLogEventWithParam() { // Log an event with no parameters. Firebase.Analytics.FirebaseAnalytics.LogEvent("Score", "percent", Random.Range(0, 100)); } public void OnClickLogEventWithParam2() { // Log an event with no parameters. Firebase.Analytics.FirebaseAnalytics.LogEvent("Score", "percent2", Random.Range(0, 100)); }

Firebase API 참고

테스트

녹스에 앱을 설치해도 테스트가 가능하다.

단, 그냥은 안되고 녹스를 개발자용 옵션을 키고 

설치된 테스트앱에 Firebase 디버그용 파라미터를 넣어주면된다.

녹스 환경 설정하기

C:\Program Files (x86)\Nox\bin>nox_adb.exe connect 127.0.0.1:62001 connected to 127.0.0.1:62001 # nox_adb.exe shell setprop debug.firebase.analytics.app <package_name> C:\Program Files (x86)\Nox\bin>nox_adb.exe shell setprop debug.firebase.analytics.app com.demo.firebase2

Firebase 콘솔화면에서 확인해보자.

디버그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.


찍힌 항목을 누르면,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.


Score 이벤트를 더 추가해봤다.

점수가 같다면, 시간이 여러개 찍히는걸 확인했다.


위 그림을 토대로 함수 파라미터 정리

FirebaseAnalytics.LogEvent("Score", "percent2", Random.Range(0, 100));

첫 번째 파라미터 : Firebase Console에서 이벤트 이름으로 표시

두 번째 파라미터 : Firebase Console에서 매개변수의 이름으로 표시

세 번째 파라미터 : Firebase Console에서 매개변수의 값으로 표시


이벤트 통계는 24시간이 지나야 한단다.


24시간이 지난 후, 확인하였다.